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디어 리뷰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줄거리 명대사 다시보기

반응형

킬링타임 영화 추천 
월요일이 사라졌다 움짤로 다시보기

 

1가구 1자녀를 원칙으로 하는 산아 제한법을 소재로 한 '월요일이 사라졌다.' 정부는 환경을 보존하고 자녀에게 보다 나은 미래를 안겨줄 것이라는 판단 아래 1가구 1자년 법을 시행한 것인데요. 둘째가 태어나면 불법이 되어 아이를 강제로 데려가게 됩니다. 

이런 시국에 한 가정에서 예기치 않게 일곱 쌍둥이가 태어납니다. 결국 한명을 제외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모두 끌려가게 되는 상황이 되고 말았는데요. 일곱 쌍둥이는 세상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16년이나 걸려 화제를 모았는데요. 오랜시간이 걸린 만큼 탄탄한 시나리오 작업이 이뤄졌고 이런저런 이유로 영화화 되지 못하고 있다가 16년 만에 개봉이 되었답니다. 

제목이 독특하죠. 영화는 불법으로 태어난 사람을 적발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발달된 도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도시 곳곳에는 검문소가 설치되어 있고 전자 찌, 인체 내 마이크로칩 등 개인정보는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한 시대죠. 일곱쌍둥이는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발각되지 않고 살아갑니다. 

먼데이, 튜즈데이, 웬즈데이, 써스데이, 프라이데이, 새터데이,선데이. 요일을 이름으로 지어주며 이들을 몰래 키우기로 결심한 외할아버지 '윌렘 대포.'

일곱쌍둥이는 모두 카렌셋맨이라는 이름 하나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름과 같은 요일에만 밖으로 외출할 수 있죠. 대신 조건이 있습니다. 외출해서 돌아왔을때는 모든 형제들에게 그날의 일을 공유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별탈없이 지내오던 어느 월요일 저녁, 평소처럼 출근하려던 먼데이가 갑자기 자취를 감춥니다. 먼데이는 사라지고 정부의 비밀 조직이 이들의 은신처에 갑자기 들이닥치고 그들은 목숨을 건 팀플레이가 시작됩니다. 과연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먼제이는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한번의 실수가 너희 모두를 위험하게 만든다. 
내가 경고했었지. 너희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서로에게 영향을 준다고. 
너희 중 한 명에게 생긴 일은 모두 같이 겪어야 해."

"용감해져야 한다. 동생들한테 모범을 보여야 해."
"성공에는 희생과 고통이 따른다."

"우리 인생이라고. 우리의 존재를 증명할 유일한 증거야."

"전 우리 아이들이 우리가 만든 세상에서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이 유감입니다."

"I don't know who I am"

"내가.. 누구인지.. 모르겠어."

"너희들 없이는 이 세상에서 살아갈 자신이 없어. 사랑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