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7`사이판, 대만

사이판 여행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비자신청 할까 말까?

반응형

사이판 여행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비자신청 할까 말까?

 

이번 사이판 여행은 친구와 단둘이 떠났어요. 좌석신청을 하게 되면 추가 요금이 붙어서 고민을 하다가 제가 먼저 인천공항에서 미리 가서 셀프체크인을 하기로 햇어요. 

친구보다 일찍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셀프체크인을 했어요. 셀프체크인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여권을 인식할때 커버가 있으면 인식이 잘 되지 않아서 여권커버를 벗긴 후에 여권을 인식시켜주세요.  

일행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친구 여권까지 스캔을 하고 인식이 완료한 후에 사이판에서 묵게 될 호텔 주소까지 입력! 그리고 입력완료 버튼을 누르면 나머니 일행 주소도 동일 시켜주면 된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비행기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바로 넘기지 말고 좌석 선택까지 한 후에 다음단계로 넘겨주세요!

줄을 서지 않고 요즘은 셀프체크인으로 모든것을 다 한다지요! 빠르게 티켓을 받을 수 있는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 방법 너무 간단하네요. +_+

이번 사이판 여행은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다녀왔어요. 제조항공에서 저렴하게 항공권도 구매하고 투어도 제주항공 트래블라운지에서 전부다 예약을 했답니다. 

금요일 밤비행기라서 좌석이 가득 찼어요. 처음으로 떠나는 둘만의 여행이 설레이네요. 

친구도 이런저런 일때문에 힘들어 했는데 마음이 무겁지만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해서 좋은 기회였어요!

제주항공 폭이 정말 좁네요. 사이판 행은 기내식이 없어서 너무 배고팠어요.

 

 

미리 신청을 해서 식사를 하시거나 제주항공 에어카페를 이용해서 허기를 달랠 수 있답니다.

에어카페에 종류가 다양했는데 저희는 사이판에 도착하자마자 올빼미 투어를 할 일정이여서 바로 잠을 잤어요. 사이판 자유 여행을 갈때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비자 신청! 해야할까 말아야 할까?

중국에서 오는 비행기와 겹치게 되면 입국심사가 늦어지다보니 비자를 신청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도 신청을 해야하나 고민을 했지만 너무 늦게 알아서 신청할 수 없었어요. 

사이판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가기전에 미리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Flightstats 어플을 다운받고 Flights클릭! 도착공항, 날짜를 체크하신 후에 Arrivals로 들어가면 위에 이미지처럼 도착시간과 출발시간이 뜨더라구요.

저희가 도착하는 시간에는 무려 4대의 비행기가 보이네요. 시간도 안됬고 2시간 가까이 걸려 입국심사를 끝내고 나왔더니 올빼미 투어 일행 중 한팀이 저희보다 아주 쪼~끔 늦게 나왔어요.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워낙 입국심사가 길기도 하지만 도책시간대가 비슷한 비행기가 너무 많기도 했어요.ㅠ

조금 일찍 나가서 올빼미투어 준비를 하실 분들이나 개인스케줄이 따로 있으시다면 비자를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부모님과 함께 가신다면 더더욱 신청하세요! 몸이 너무 지치더라구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