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9` 나트랑

나트랑 여행 쌀국수 맛집 퍼홍 Phở Hồng

반응형

나트랑 여행 쌀국수 맛집 
퍼홍 Phở Hồng

 

이른 아침 조식을 먹고 호텔 수영장에서 오전시간을 보냈어요. 오전에 수영장에 가면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거든요. 전세라도 낸듯 텅 비어있는 수영장안에서 수영도 하고 들어 누워 배영도 하고 햇빛이 들어오는 부분과 들어오지 않는 부분이 나뉘어져 있어서 놀기에 좋았던 쉐라톤 호텔 수영장이에요. 

오전에는 사람소리보다 도로를 이동하는 오토바이 경적소리만 들려요. 그 소리가 수영장안에서는 백색소음으로 들리는지 거슬리지 않아서 책도 잘 읽혔어요. 책도 보고 잠도 자고 물놀이를 하다보니 어느새 점심시간.

호텔에서 그리 멀지 않은 쌀국수 집에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나트랑에 오면 매끼니마다 쌀국수를 먹어보자!는 굳은(?) 결심을 하고 밖을 나왔어요.

나트랑 쌀국수 맛집 퍼홍 메뉴는 단 하나! 오로지 쌀국수만 판매를 하고 있어요. 작은 가게 안에 들어가자마자 파란색 플라스틱 의자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퍼홍은 최근에 방송에 소개된적도 있지만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쌀국수집이라고 해요. 로컬느낌이 물씬나는 퍼홍. 요즘은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항상 붐빈다고 합니다. 

제가 찾아갔을때는 현지인보다 여행객들이 더 많았어요. 보기 힘들다는 일본여행객들도 보았고요. 퍼홍에 도착하자 시계를 보니 1시반정도 되었어요. 호텔에서 그리 먼 거리가 아니라서 씨클로를 이용해서 가려다가 오천원을 달라길래 그냥 걸어갔어요.  

처음에는 선선한듯 하다가 얼마 못가서 등줄기에 땀이 줄줄- 한여름에는 40도를 웃돈다고 해요. 제가 여행한 6월에도 체감온도가 40도는 되는것 같은데(그냥 제 느낌ㅎ) 날씨가 상상도 못할 더위였어요. 가까운 거리라도 되도록 택시로 이동하시길 추천드려요.

퍼홍 Phở Hồng 메뉴는?

퍼홍에는 메뉴를 고를 필요가 없어요. 오로지 단 하나! 쌀국수 뿐인데요. 베트남어를 몰라서 걱정없어요. 직원분이 오셔서 스몰? 빅? 두 단어로 해결된답니다. 작은 사이즈와 큰 사이즈 가격은 250원정도 차이가 나요. 고수같은 향신료를 싫어한다면 주문하시기 전에 말씀하지면 된답니다. 가격은 방송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올랐네요. 큰사이즈 55,000동 / 작은사이즈 50,000동  

고수는 빼 주세요
콩응어 ( Không ngờ ) 또는 콩라우텀 ( Không rau thơm )

저희는 숙주를 주지 않으셨어요.ㅠ 함께 나오는건 줄도 모르고 절반정도 먹고 있는데 옆 테이블 앉으신 분들은 숙주를 챙겨주시는것 보고 괜히 서운했어요. 주변을 다 둘러봤더니 저희만 안줬던 푸훕- 숙주와 채소를 한그릇 주시면 원하는 만큼 넣어서 드시면 되요. 

접시에 담긴 뾰족한 이 채소는(GAI GAI /Culantro) 향기로운 냄새가 나는데요. 쌀국수 가게에서 나오는 채소이기도 하고 식감이랑 향기가 좋아서 듬뿍 넣어서 먹었어요. 잎이 여러 갈래로 뻗어 있는 채소는 (HÚNG QUẾ – HÚNG CHÓ / THAI BASIL) 나트랑에서 처음 먹어본 채소였는데요. 영어로는 THai Basil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특유의 향기가 좋아서 그냥 씹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두가지 채소가 다 맛있었어요.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서 넣기 전에 살짝 뜯어서 먹어보시거나 향을 맡아보시고 쌀국수와 함께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느끼하지 않고 국물이 진해서 감칠맛이 났어요. 

뜨끈한 국물이다보니 더운 여름에 땀이 줄줄- 게다가 에어컨도 없고 선풍기 하나에 의지해야 하기에 옷이 금세 흥건해지더라고요.

 퍼홍 입구 쪽에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서 추가로 주문할 수 있어요. 생과일 쥬스도 있고 커피도 있어요. 저는 음료를 먹을 생각조차 못했어요. 커피숍을 갈 예정이였기에... 

더운 날씨였지만 국물이 진하고 고기에서 잡내도 없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였던 퍼홍. 현지식 쌀국수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현지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위생은 신경쓰지 않았어요. 하나하나 따지다보면 먹을게 없을것 같아서ㅠ 나트랑에서 쌀국수는 두곳에서 먹었어요. 퍼홍과 퍼박당! 두 곳중에서는 퍼박당이 확실히 더 맛은 있었지만 퍼홍도 괜찮았어요 +_+

 

Pho Hồng

★★★★☆ · 쌀국수 전문식당 · 40 Lê Thánh Tôn

www.google.com

퍼홍 Phở Hồng
영업시간 : 06:00 ~ 21:00
주소 : 40 Lê Thánh Tôn,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연락처 : +84 258 3512 724

https://hellolime.tistory.com/345

 

나트랑 자유여행 쌀국수 맛집 퍼박당 단연 최고!

나트랑 쌀국수 맛집 퍼박당 일찌감치 나트랑 시티투어를 끝내고 마사지샵에 짐을 맡겨두고 밖으로 나왔어요. 저녁겸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쌀국수 집을 찾다가 호텔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을 찾았어요. ( 구글지도..

helloli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