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8`오사카&교토

교토 여행 유용한 교통수단 버스 이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교토 여행 
유용한 교통수단  ' 버스 ' 이용방법

 

일본 다운 일본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교토. 일본의 옛 수도답게 역사와 전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인데요. 오사카 여행중 교토를 당일치기로 다녀오시는 분들도 있고 교토 여행을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실꺼에요. 교토 당일치기로 다녀올때도! 교토가 주 목적이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교토 교통수단인 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어요. 교토 시내에서 가장 유용한 교통수단은 버스! 교토역이나 가와라마치역을 기점으로 교토를 둘러 볼 수 있는 데요. 교토역에서는 2층의 종합 관광안내소에서 한국어 버스 노선도를 챙겨두실 수 있어요.

 

지하철, 버스 1일권 / 2일권
1일권 : 900엔 / 2일권 : 1700엔
지하철, 시내버스, 교토 버스(일부노선) , 게이한버스(일부노선)
민간 운영되는 선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어요.

지하철 1일권
가격 : 600엔
시내버스, 교토버스(일부 노선)
민간 운영되는 선로는 사용하실 수 없어요.

버스 1일 패스권
가격 : 600엔
시내버스, 교토버스(일부노선)
민간 운영되는 선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어요.

그렇다면 교토 시내 교통수단인 버스! 라쿠버스와 교토버스, 시버스 노선은 어떻게 될까요? 버스 노선을 확인하시면 패스권을 끊어 두셨다가 효율적으로 일정을 짜실 수 있어요!

 

시내버스

민트색상의 버스로 주요 명소를 경우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노선을 운행하고 있어서 여행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왠만한 관광지들은 다 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구글 지도앱을 이용해서 길찾기를 하시면 버스 노선이랑 금방 확인하실 있어요. 일정 구간까지는 230엔짜리 고정 요금이에요. 그 구간을 벗어나면 거리에 따라 요금이 늘어나게 됩니다. 보통 교토 시내 주요 관광지는 고정 요금제라서 추가요금을 냈던적은 없었어요.

 

라쿠버스

관광객을 위해 인기 병소만을 골라서 운행하고 있는 버스에요. 교토시에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핑크핑크한 분홍색의 100번! 초록색의 101번! 노란색의 102번이 있는데요. 외관이 너무 이뻐서 자꾸만 눈이 가는 버스에요. 100번과 101번은 교토역 앞에서 출발을 하고 102번은 기타오지 버스터미널을 기점으로 운행을 하고 있어요.

 

100번 버스 노선
교토역 -> 기요미즈데라 -> 야사카신사 -> 헤이안진구 -> 긴카쿠지
101번 버스 노선
교토역 -> 시조가라스마 -> 니조성 -> 기타노텐만구 -> 킨카쿠지
102번 버스 노선
긴린샤코마에 -> 긴카쿠지 -> 교토고쇼 -> 기타노텐만구 -> 킨카쿠지

노선을 보면 북쪽, 동쪽, 서쪽 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라쿠버스를 활용하시면 다양하게 보실 수 있답니다.

 

교토버스

교토버스는 민간 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주로 교토시 북부를 중심으로 운행을 하고 있어요. 교토 주요 관광지들은 시내버스로 이용할 수 있어서 교토버스는 이용할 일이 많지는 않을 거에요. 대신 교토 북부에 있는 유명 관광지인 오하라나 아라시야마를 가게 된다면 교토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답니다.

 

TIP. 교토 여행 패스권 활용하자!

< 시내버스와 교토버스 1일 승차권 >교토 여행을 하기 되면 버스를 가장 많이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교토 시내버스와 라쿠버스, 교토버스를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패스권을 활용해보세요! 요금은 600엔. 버스 1회 승차시 230엔이니 3번 이상 타면 무조건 이득이죠.

 

교토 지하철, 버스 1일 승차권
구입방법 : 교토역 2층 종합 관광안내소, 교토역 앞 야외 버스티켓센터, 가와라마치역 지하 1층 관광안내소

시내버스, 교토버스, 지하철까지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 있는데요. 바로. ' 통합 교통패스 ' 2018년 초부터 판매를 시작했어요. 1일권이 900엔, 2일권은 1700엔으로 가격이 정말 착하죠! 교토 명소들을 둘러보다보면 지하철을 한두번 이용할때가 있어요. 그럴때마다 아쉬웠는데 통합 교통패스로 합리적으로 여행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