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8`오사카&교토

오사카 여행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학 정보

반응형

오사카 여행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학 정보

화장실이 급할땐 편의점을!

여행을 하다보면 화장실이 급해서 허둥거릴때가 있죠! 오사카 여행을 갓을때 갑작스럽게 배가 콕콕 쑤셔 온다면 편의점을 이용해보세요. 일본에서 편의점은 화장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을 해 놓았답니다. 청결 상태도 좋아서 급할때면 이용하셔도 좋아요.

택시는 자동문이에요!

일본에 첫! 여행할때 무심코 문을 닫았던 택시 문. 여행하시다가 택시를 이용하신다면 문을 닫지 마세요~ 일본에서 택시 분은 운전기사가 자동으로 열고 닫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택시를 차고 내릴때 따로 문을 닫을 필요가 없답니다. 

종류가 다양한 자판기

오사카 외에도 일본 여행을 하다보면 참으로 신기한 자판기들이 다양하더라구요. 자판기 문화가 발달되어 있는 일본! 음식점에서도 식권을 발매할때도 자판기를 이용하는 곳이 많아요. 음료나 담배자판기로 가는 길마다 보일 정도로 오사카 여행가면 흔히 볼 수 있어요. 유심히 보다보면 참으로 신기한 채소나 빵을 팔고 있는 자판기까지 볼 수도 있답니다ㅎ

통행방향이 달라요

일본은 한국과는 다르게 통행방향이 다르답니다. 통행방향뿐만아니라 주행방향도 다른 일본. 운전석의 위치도 다르다는 것! 지역마다 통행방향이 조금 다른데요. 교토에 가면 좌측통행이지만 오사카에서는 우측통행인 경우가 많았어요.

스타벅스에서 리필해요!

일본의 스타벅스에서는 커피가 리필이 된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물론 무료는 아니랍니다. 당일 스타벅스 구매 영수증을 챙겨두셨다가 150엔 추가 요금을 내면 같은 사이즈로 커피를 한잔 더 마실 수 있어요. 더 서로 다른 매장에서도 가능한 서비스이니 영수증 버리지 마시고 한번정도는 저렴한 가격에 마셔보세요.

사진촬영 할때 예의있게

여행하다보면 사진은 필수! 요 근래에 일본 여행하다보면 사진촬영은 안된다는 문구를 많이 보곤 하는데요. 사진찍는 것들을 유독 불편해 하는 곳들이 많이 생긴것 같아요. 식당뿐만아니라 다양한 창작물들도. 촬영을할때는 미리 양해를 구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