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8`오사카&교토

교토 여행 오사카에서 교토가는 방법 총정리

반응형

교토 여행 
오사카에서 교토가는 방법 총정리 

 

 

오사카 여행을 갈때 교토를 당일치기로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교토에서 1박을 하고 오사카와 교토를 한번에 여행을 보내고 왔답니다. 교토는 오사카 공항에서 갈 수도! 오사카 여행을 하다가 가는 방법이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오사카역에 있다가 교토를 넘어 가는 방법으로 교토 여행을 즐겼어요! 그렇다면 오사카에서 교토가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간사이국제공항에서 교토가는 가장빠른 방법은 JR하루카를 타고 가는 방법이에요. 가장빠르고 편리한! 오사카에서 교토갈대는 한큐 우메다역에서 특급 열차를 타고 가와라마치역으로 가는게 편하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를 소지한 경우에도 위와 같은 방법이 합리적이랍니다.

 

간사이 국제공항 -> 교토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로 갈때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교통편인 " JR특급 하루카 ". 공항에서 1시간 15분이 소요되고 교토역으로 가는 교통편이에요. 자유석은 2850엔, 지정석은 3170엔, 이코카&하루카패스를 이용하게 된다면 할인 혜택이 있어서 리무진버스보다 저렴해요. 30분에 한대씩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 리무진 버스 이용방법 >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까지 바로 가는 또다른 방법은 리무진버스입니다. 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의 자동판매기가 있어서 표를 구입하고 1층 8번 승차장에서 리무진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편도의 경우 2550엔, 왕복 4180엔으로 오사카를 들리기 않고 교토여행만 하신다면 왕복으로 티켓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요. * 교토역에서는 하치조 출구옆에 있는 게이한버스 안내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공항에서 교토 갈때 유용한 이코카 & 하루카

이코카 카드와 JR특급 하루카 이용권을 결합한 상품으로 공항에서 교토로 바로 갈 때 유용! 공항에서 이코카&하루카 티켓을 구매하게 된다면 편도는 3600엔, 왕복은 5200엔이에요. 2000엔짜리 이코카 카드가 포함되어 있어 하루카 편도 티켓이 1600엔이에요. 이코카 카드는 오카사, 교토, 고베, 나라의 버스나 JR, 전철, 편의점 등등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교통카드에요. 교토 이외에 나라나 고베를 여행하실 계획이라면 유용한 카드에요. * 이코카 카드의 보증금 500엔은 JR티켓 오피스에서 환불가능.

 

오사카에서 교토

오사카에서 교토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한큐 우메다역에서 출발하는 한큐전철, JR교토센을 타고 가는 방법, 케이한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오사카에서 교토로 가실때는 아무래도 숙소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 같아요. 숙소가 교토역 근처에 있을 경우! 가와라마치역에 있을경우!  어떻게 이동을 해야할지 알아볼께요.

 

 

< 한큐전철 > 한큐 우메다역에서 출발하는 한큐전철을 이용해서 교토 가와라마치역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400엔으로 저렴하고 간사이 쓰루패스나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소지자들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거든요! 만약 특급을 이용하시게 된다면 45분으로 빠르게! 각 역을 정차하는 보통 열차를 타게 된다면 1시간이 넘게 걸린답니다. 가와라마치역 일대에 숙소를 이용하신다면 한큐전철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 JR >  오사카역에서 JR 교토센을 타면 교토역으로 가는 " JR ".  요금이 560엔으로 한큐 전철보다 더 비싸답니다. 만약 교토역 근처에 숙소가 다거나 교토역을 가야할 경우라면 JR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JR은 3~4분에 한대로 자주 있는편이지만 열차 시각표를 확인하셔서 알차게 이용하세요! * 간사이 쓰루패스로는 이용하실 수 없어요. JR 간사이 패스나 JR간사이 미니패스 소지자라면 추천~!

 

 

< 케이한 전철 > 지하철 미도스지센과 열결되는 케이한 요도야바시역에서 케이한 특급열차를 이용하면 교토 기온시조역으로 가게 됩니다. 특급 열차를 이용 시 소요 시간은 대략 50분. 요금은 410엔. 간사이 쓰루패스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주요관광지와는 다소 떨어져 있다보니 많이 이용을 안하기도 한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호텔 위치를 파악한 후 한큐전철 특급으로 이용했어요.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가는 방법 , 오사카에서 교토 가는 방법은 당일투어인지, 여행일정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는지, 숙소는 어디인지를 파악해서 교통편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교통비가 비싸다보니 가지고 있는 패스권도 확인하셔서 알차고 저렴하게 여행 즐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