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목포 여행 코스 정보 만족도 높을 일정 추천해요!

반응형

국내여행 목포 여행코스 
만족도 높을 일정

 

목포는 여행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배틀트립에서 일정을 기가막히게 짜놓았더라구요. 먹방!ㅎ 목포에도 맛집이 많잖아요. 게다가 바다로 둘러쌓여있으니 야경을 보러 어딜 가야할까 고민했었는데 배틀트립 목포 일정대로 2일 다녀와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기차를 타면 용산에서 2시간 반이면 올 수 있어요! 정말 가깝지요. 자동차보다는 기차여행으로 즐겨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목포역에 내려서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콩국수! 이거뭐야 >.< 제가 좋아하는 콩국수를 먹으러 가더라구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인데 콩국이 진~하게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전라도에서는 콩국수에 설탕을 넣어서 먹는데요. 저도 매번 설탕을 넣어서 먹어왔었는데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유달콩물

"오로지 콩으로만 승부한다!"
-서리태 냉콩국수: 10,000원
-서리태 온 콩국수: 10,000원
-노란 콩 냉콩국수: 8,000원

두번째로 가볍게 주전부리를 먹으러 향했는데요. 거리가 바로 코앞! 쑥떡과 고물의 경계가 분명하게 없어서 쫀독쫀독! 쑥꿀레는 꼭 먹어줘야겠어요. 비슷한걸 먹어본적이 있는데, 군침이 도네요~

쑥굴레

"통영은 꿀빵, 목포는 쑥꿀레!"
-쑥꿀레: 5,000원

걸어서 15분정도 걸려 도착한 목포 근대 역사관이에요. 근방에는 적산가옥 카페도 있는데요. 목포근대역사관은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건물들 중 하나인 목포 근대역사관 동양척식회사 목포 지점으로 사용되던 곳이라고 해요.

최근에 호텔델루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인스타그램에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목포 여행 코스 중에 하나라고 해요. +_+

목포에도 일제시대의 건물들이 아직 남아 있는 곳들이 많아서 여행가게 되면 꼭! 들려보고 싶더라구요. 적산가옥은 해방 후 일본인들이 물러난 뒤, 

그들이 남겨놓고 간 기업, 토지, 주택을 비롯한 각종 부동산과 동산류를 적산이라고 불리운다고해요. 이들 가운에 일본인이 소유하였던 주택을 적산가옥! 이라고 하네요.

만보투어에서 갔던 이 카페는 '나상수 가옥'이라고 불리는 건물로 과거 일본 상인의 집이라고 합니다. 적산가옥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이에요.

행복이 가득한 집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가옥을 개조해 카페로 운영하는 곳"
-이용 시간: 11:00-22:00
-음료를 주문하면 디저트 뷔페 이용 가능

카페에 들렸다가 간곳은 영화 1987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인데요. 시와그림이 아름다운 서산동 골목이에요. 교복이나 소품을 빌려서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서산동 시과 골목

"시와 그림이 있는 곳(a.k.a.1987속 그곳!)"
-옛날 교복 대여비: 2,000원(30분)
<연희네 슈퍼>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의상대여점>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7

첫째날 밤은 홍어정식으로 마무리! 막걸리에다가 묵은지와 홍어 그리고 보쌈을 넣고 한입에 넣으면 크~

 

 

 

코가 뻥! 뚫리죠. 홍어만 먹는것 보다 삼합으로 먹는게 맛있긴 하더라구요. 홍어정식으로 먹으면 게장도 나오고;; 양이 푸짐하네요. 노르스름한 인동초 막걸리도 빛깔부터 눈길이 가는 음식이네요.

인동주 마을

"목포의 첫날을 마무으리"
-홍어정식: 85,000원(4인상 기준)

둘째날 아침! 8천원으로 백반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반찬수가 정말 많네요. 백반집에서 메인 메뉴를 된장찌개, 김치찌개, 비지락탕, 갈치찌개 중에서 선택해서 드실 수 있어요. 

아침부터 푸짐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모식당

"반찬이 무려 18개! 팔천원의 행복♥"
-백반: 8,000원
-백반집 메인 메뉴를 된장찌개, 김치찌개,
바지락탕, 갈치찌개 중 선택 가능

해안도로를 따라서 목포여행을 만끽하고 마지막 밤을 마무리하기 위래 간 곳은 목포대교가 보이는 포장마차로 향한 세사람. 게다가 비까지 추적추적 내려주시니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평화광장

"오픈카를 타고 달리는 해안도로!"
-전동바이크: 15,000원 (30분 대여)
-전동 바이크는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탑승이 가능!-> 복장 및 안전 교육은 필수!

목포여행가게 되면 이곳을 꼭! 가보리라. 짠내음 맡으면서 포장마차에서 한잔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 아닐까요~! 바다와 조명과 맛있는 음식과~ 목포 여행을 가게 된다면 배틀트립 일정대로 가보고 싶어지네요.ㅎ

스타보드

"비와 함께한 운치있는 마무리"
-알탕: 22,000원
-낙지 탕탕이: 4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