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정보

실업급여 신청전 아르바이트 가능할까요? 경험담을 풀어봅니다~

반응형

실업급여 신청전 아르바이트 가능할까요?

 경험담을 풀어봅니다~



말도 안돼 세상에! 실업급여 신청 전, 회사 서류 업무처리가 늦어져 중간에 비는 시간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어요. 회사에 부탁한 서류는 늦어지고 두달이 지나갔죠.  그동안 알바를 했구요,



신고한 업무들이 처리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고 바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었는데, 실업급여 신청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 숨이 턱! 막히더라구요. 아르바이트만 할 수 없으니까요..ㅠㅠ 그래서 궁금해서 노동부에 직접 물어보고 확인을 해보기로 했어요.


아르바이트를 그만둔 후, 바로 실업급여를 신청했었던 터라 ( 소득세만 낸 아르바이트였어요. 4대보험에 가입된 아르바이트는 당연히 마지막 회사로 인정이 되기때문에 마지막 회사 퇴사 사유가 중요하답니다) 일단 노동부에 확인을 하고 실업급여를 신청한 상태이나 대기중이라고 말을 전했더니 담당자에게 직업 확인을 해야한다고 하셔서 담당자 에게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았어요. 






그랫더니 실업급여 신청전 한달안에 10일이상 근무한 내역이 있으면 안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신청해둔 실업급여 신청은 취소를 하고 날짜 계산을 하신 후, 말씀해주신 날짜에 실업급여를 재 신청할 수 있었어요.



실업급여 신청 전 온라인교육에도 제가 해당하는 내용이 나오더라구요. " 수급자격 신청일 이전 1개월 동안의 근로일수가 10일 미만일 것! " 실업급여 신청 전 소득세만 내는 아르바이트가 불가능 한건 아니지만 그만큼 실업급여 신청 기간이 늦어질 뿐이였어요. 실업급여 신청 전 1개월 동안의 근로일수를 확인하셔서 실업급여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