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책 리뷰 블로거 유튜버의 여행으로 먹고살기

반응형

 

책 리뷰 

블로거 유튜버의 여행으로 먹고살기

 

많은 분들이 원하는 여행으로 먹고 살기!  이번에 블로거이자 유튜버로 성장한 저자가 여행으로 먹고살기에 관한 책을 냈더라구요. 저도 여행으로 먹고 살고 싶어서 궁금했어서 읽어보았답니다. 단순히 여행다니면서 먹고살아봐야지! 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이 또한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책이에요.

 

여행관련된 업무라고 할지라도 놀러가는것과 일은 당연히 다르겟죠. 연차를 겨우 내고 여행가는건 마음도 불편하고, 편안하지 않다보니 내 시간을 조절해가면서 여행을 한다면 더 즐거울 것 같아서 꿈꿔보았거든요 ㅎ

 

이 책에서는 여행작가로 책을 여러권 낸 안시내양의 인터뷰도 나오는데요. 10쇄 인쇄를 찍었지만 출간 이후 1년이 지나면 판매량이 급감하기 때문에 강연으로 수입을 얻는다고 합니다. 또 여행 영상의 모델도 겸업해서 돈을 벌기도 한다고 해요.

 

단순이 책을 내는 것이 끝이 아니라는 것이죠. 책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다! 그러하니 부가적인 일들을 겸해야 한다는 것! 여행 관련 업종은 한가지 일에 국한되지 않고 여행관련된 일이라면 다양하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행으로 먹고 살기의 과정이 소개되어 있지만 디지털 노마드라면 익히 알고 있는 부분들입니다. 블로그에 여행 다녀온 정보와 에세이를 포스팅하고 페이스북과 인스타에도 올리는것이죠.

 

 

 

요즘 유튜브까지 활용을 해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워낙 여행으로 먹고 살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는 단점. 하지만 뭐든지 지속력이 중요한것 같아요.

 

안시내 작가도 평균적으로 500~천만원 정도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해외에서 한달살기는 꼭 해보고 싶은데 이번 기회가 된다면 한달살기를 기록하고 에세이 책을 내보고 싶어지네요. 이 책에서 여행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 중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 존버 정신 ' 이었습니다. 

 

요즘 흔히 쓰는 말로 존버 정신은 오래 버티자는 것이죠 ㅎ아무래도 콘텐츠 관련 업종은 수익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버텨야 하는 기간이 오게 마련입니다. 이 뿐만아니라 개인사업을 하게 되도 그렇더라구요. 여행 크리에이터 허니블링의 말을 가져오자면,

 

일반 관광객들이 못 해볼 경험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일과 여행을 동시에 할 수 있다! 그리고 여행 스타일이 같은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고 혹시나 ㅆ....썸?을 탈수도 있다 ㅎ 인터넷과 휴대폰만 있다면 어디든지 가능하다! 하지만 혼자서 이겨내야 하는 것들이 많다는 점과 생활 패턴을 유지하기 어렵과 일과 휴식의 경계가 무너지기도 한다는 것. 수익이 불안정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함께 보내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면 감수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요?

 

여행으로 먹고 살기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