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광장국밥 여수샌드 옥수당 주차장 정보

반응형

여수여행
이순신 광장에서 먹고 산 것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이순신 광장에서 국밥 한그릇 먹고 아빠 선물, 지인 선물을 사가기로 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는데 매장 딸기찹쌀떡(?) 매장은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다. 

양손 가득 선물 사갈 수 있는 곳!

위치 : 전남 여수시 선어시장길 6
주차장 정보 : 공영주차장 이용(주말에는 더 복잡해서 택시 이용하시길 추천)

 

 

주차를 하려고 이순신광장을 두바퀴 빙빙- 공영주차장에 겨우 주차를 하고 선물할 것들을 사러 둘러보았다. 딸기모찌는 한 곳만 줄이 길게 있었고 다른곳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기다림이 거의 없었다.

이순신광장 골목 끝까지 걸어 올라가면 거문고 해풍쑥 수제 생초콜릿을 판매하고 있는 '쓖'이 있었다. 시식할 수 있어서 몇개 먹어보고 아빠 선물용으로 하나 내꺼도 하나! 사왔다. 가격이 정말 비쌌다.;;;

 

옥수당
영업시간 : 09:00~19:00(토요일 ~20:00)

먹자골목 입구에 있었던 옥수당! 옥수수로 만든 샌드였는데 선물용으로 두 박스를 구매했다. 옥수당, 여수샌드 두 가지 구매해서 먹었는데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다. 맛은 있었지만, 차라리 전혀 다른 제품으로 구매할껄 그랬다는 생각.

 

피타베이커스 여수샌드
영업시간 : 09:00 ~ 18:00

비주얼이 색다르게 보여서 구매했던 샌드!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 포장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맛은 옥수당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다. 베이스는 비슷한 맛이었고 속에 들어 있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맛. :)

 

광장국밥
영업시간 : 08:00~20:30(15:00~16:00 브레이크타임)
주차장 : 진남관, 이순신광장, 진남상가 1시간 무료 / 초과 비용 있을 수 있음.

이순신 광장에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들린 광장국밥. 광장국밥은 여수식 돼지국밥 전문점이였다. 돼지국밥에 바지락이 들어 있는데 수급 문제에 따라 바지막이 아닌 다른 조개가 들어갈 수도 있다고 한다. 

메뉴는 깔끔했고 반찬은 추가로 셀프존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서 사람은 많지 않았다.

여수광장국밥 기본 반찬들도 전체적으로 맛있고 고추도 싱싱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했던가. 내가 방문했던 날이 동절기라서 바지락대신 백합이 나왔다. 바지락과 백합의 맛이 조금 다르다 보니 국물맛이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조개를 좋아하기에 이것도 맛은 좋았다. :) 

푸짐한 백합에 고기양도 듬뿍 들어 있고 국물은 맑고 칼칼해서 다대기를 넣어 더 매콤하게 먹었다. :)  한그릇 뚝딱-! 

이번 여수 여행 참으로 만족
✿(′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