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주말에 떠나볼까?

반응형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주말에 떠나볼까?

 

 

1. 대만 타이페이

대만 타이페이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 곳이죠. 편리한 대중교통에 저렴한 물가까지! 정말 편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는 곳이에요. 
인천공항 기준으로 대만 타이페이 타오위안 국제공항까지는 약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는데요.
금요일 밤비행기로 주말 여행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대만 랜드마크인 타이페이 101빌딩!
옥색 빛이 감도는 대나무 모양의 고층 빌딩으로 건물 끝을 보려고 고개가 아플정도로 뒤로 확- 젖혀야 하지요. 빌딩아래에는 쇼핑몰들이 입점해있고 고층부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대만 시내를 보실 수 있어요.  대만에는 높은 빌딩이 많지 않다보니 101빌딩은 전경을 내려다 보기 좋은 곳이랍니다. (대기시간이 긴 것이 단점이에요.) 많은 곳에서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여행은 시간을 얼마나 알차게 쓰는가가 중요한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티켓 구매하셔서 시간을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타이페이 근교에는 예스진지, 베이터우 등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어요. 하루정도를 투자하면 예스진지 버스투어나 택시투어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볼 수 있답니다. 2~3인의 경우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저렴해요! 스펀에서는 유명한 닭날개볶음밥을 먹어줘야죠!
예스진지를 돌아보셨다면 저녁은 역시 야시장이죠! 

2. 대만 가오슝

대만 가오슝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죠. 최근 짠내투어에서도 소개된바가 있구요. 타이페이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곳으로 예술적인 감각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비행시간은 인천공항 기준으로 가오슝 국제공항까지 약 3시간 정도!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타이페이와 함께 묶어서 다녀오셔도 좋아요. 대만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한시간반이면 도착하거든요.

가오슝은 관광지가 타이페이만큼 많지는 않지만 바다를 끼고 있어서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에요. 짠내투어에 나온 곳들을 모아모아 다녀오시면 알차게 보실 수 있어요. 세계에서 가장 예쁜 미려도 역! 대만 3대 야시장인 리우허야시장이 미려도 역에 있어서 겸사겸사 들려보세요~!

3. 중국 칭다오

칭다오는 서울에서 제주도보다 더 가까운 거리에 있답니다. 비행시간이 정말 짧아서 타자마자 내리는 기분이에요. 맥주 축제도 유명하고 식민지 시절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어서 유럽느낌도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에요. 
항공권도 저렴하고 물가도 비싼편이 아니라서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비자는 필수!인거 아시죠?

4. 블라디보스톡

주말 해외여행으로 요즘 많이 가는 블라디보스톡! 비행시간은 국적기 이용시 2시간 40분이에요. 국적기는 아무래도 북한을 지나갈 수 없어서 러시아 항공사를 이용했을 경우 2시간으로 조금 더 짧은 편이랍니다.

 

 

겨울에 가면 눈이 펑펑~ 여름에는 한국의 여름보다 조금 더 시원하다지만 그래도 덥긴 덥답니다. 블라디보스톡은 도시가 작아서 짧은 일정으로 알차게 놀다 올 수 있어요. 대부분의 시내는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다보니 교통비로는 지출이 크지 않지만 식비가 많이 들어갈것 같아요. 블라디보스톡은 킹크랩이잖아요! 고급레스토랑에서 1kg당 1,800루블 정도 (한화 약 34,000원)!! 2키로는 먹고 와야겠죠? 한국에서는 더 비싼 가격이다보니 블라디보스톡에 가면 꼭 킹크랩 드시고 오세요! 

10월에는 킹크랩 축제가 있어서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한다고 해요. 올 축제 기간은 지났지만 내년에도 있잖아요. 축제 기간이 아니여도 선선한 날씨에 방문해도 굿굿! 게다가 러시아 쇼핑도!! 러시아 인형인 마트료시카도 사고 당근크림에 초콜릿까지 ;-)
맛있는 음식도 먹고 신기한것들도 보고 쇼핑하면서 짧지만 알차게 다녀올 수 잇는 여행지랍니다.

5. 중국 하얼빈

아내의 맛을 보셨나요? 그렇다면 하얼빈으로 떠나보실까요? 인천공항기준으로 비행시간이 약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는 하얼빈은 한여름 일평균 기온이 23도로 선선한 날씨에요.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죠! 


7~8월에는 세계적인 맥주축제인 하얼빈 국제맥주축제가 있는데요. 하얼빈은 뭐니뭐니해도 빙등축제가 아닐까요? ;-)
하얼빈 빙등축제는 1~2월에 진행이 되고 있어요. 세계 4대 빙등축제 중 하나인 하얼빈 빙등축제는 2020년도 일정으로 1월 5일에 개최해 2월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추운 날씨가 특징인 만큼 규모도 크고 볼거리가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겨울여행은 하얼빈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