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백종원 하노이 맛집 총정리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반응형

백종원 하노이 맛집 총정리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저는 올해 베트남 나트랑을 다녀왔는요. 이번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베트남 하노이 편을 보고 하노이로 떠나고 싶어지더라고요. 나트랑도 만족도가 높았던 여행지였건든요. ;-) 
하노이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은 아래 정래히 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노이 맛집을 참고해주세요. +_+

첫 시작은 바로 '쏘이쎄오'에요.
우리나라 말로 하면 녹두 찹쌀밥인데요. 쎄오는 녹두를 비스듬히 써니까 비스듬하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찐녹두를 건조해서 찹쌀밥 위에 얆게 잘라 올리고 거기에 새우랑 갖가지 반찬들을 올려서 아침식사로 많이 먹는다고 해요. 길거리 음식이었는데 위치를 대략적으로 나오더라고요. 노르스름한 건 샬롯(양파)을 튀긴 것이랍니다. 아침식사 거르지 마시고 쏘이 쎄오 드시고 오세요.

주소 : 37 Phố Hàng Bài, Hàng Bài,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영업시간 : 06:00 ~ 12:00

한국의 순대와 비슷한 느낌의 분 더우 맘 똠! 양도 푸짐해 보이죠? 
분은 베트남어로 쌀국수, 더우는 두부를 뜻하는데요. 쌀국수에 두부튀김 그리고 베트남식 순대와 내장을 올려주는 음식이라고 해요.

느억맘은 멸치류로 만든 소스로 맑고 투명한게 특징! 맘 똠은 새우로 만든 액젓인데요. 맘똠은 위에 튀긴 기름이 있어서 처음에 저어주면 거품이 납니다. 깻잎처럼 생긴 띠아또와 함께 맛있게 호로록!

리뷰가 한개 있는데 썩 좋은 편은 아니네요, ;-)

 

분더우맘똠

★★☆☆☆ · 음식점 · 5 Phố Mã Mây

www.google.com

다음으로 간 곳은 솟 방! 반미와 함께 솟방과 즐겨서 드시더라고요.

솟방에서 솟은 프랑스 음식 용어 중 소스를 뜻한다고해요. 방은 뱅에서 온말 같다는, 뱅이 프랑스어로 와인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솟방은 그래서 와인소스라는 말! 메뉴판에도 와인소스라고 쓰여 있네요. 

 

Bánh Mỳ Sốt Vang Hàng Bông

★★★★☆ · 비스트로 · 252 Hàng Bông

www.google.com

야식으로 드신 닭구이. 두이가는 닭다리! 까인가는 닭날개! 쩐가는 닭발!
베트남은 날씨가 덥고 그래서 맥주 소비가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자국 내 맥주가 워낙 강세라 외국 맥주들이 공략을 못한다고 해요. 맥주 시장으로 넘보기 힘들어하는 '베트남' 맥주!

닭발을 그냥 바로 구워서 콜라겐이 살아 있데요! 쫀독쫀독!;-)

닭발골목으로 유명한 닭발도 먹어야 겠지만 고기랑 먹기 좋은 눌러구운 반미인 반미느엉도 꼭 같이 먹어봐야겠네요. ;-)

 

Bbq chicken street

★★★★☆ · 바베큐장 · 10 Lý Văn Phức

www.google.com

다음날 아침! 아롱사태 쌀국수인 퍼 러이가 나왔어요.
음식들 중에서 가장 익숙해 보이고 흔한 음식이 아닐 까 싶어요. 하노이 내에서도 유명한 맛집인지 사람들이 많이 찾더라고요.

퍼 보면 소고기, 퍼 가는 닭고기에요. 밝은 국물이 특징에 빵도 찍어먹기고 하고 마늘 식초도 넣어서 먹기도 하네요. 나트랑에서 먹었던 쌀국수가 생각나네요. ;-)

호찌민식과 하노이식 쌀국수의 차이는 꿔이라고 해요. 또 다른 차이는 마늘 식초가 있고 없고의 차이!

 

Quán Phở Bò Khôi Hói

★★★★☆ · 국수 전문점 · 50 Hàng Vải

www.google.com

반죽을 묻혀서 튀긴 새우! 국수를 먹고 나서 간식으러 동수언시장에서 먹었던 반똠! 이건정말 세상 맛있어 보이는 음식이었어요. 새콤짭쪼롬한 느억맘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몇 접시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살짝 노르스름한건 강황을 넣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새우와 고구마의 만남!

다음은 반 꾸온 꼬 년. 찹쌀피에 이것저것 넣어 만든 다음 샬롯 튀김을 올려주는 음식이에요. 주식이라기 보다 이것도 간식으로!ㅎ

역시 여기서도 느억맘소스가 빠지지 않네요. 백선생님께서는 매콤한 고추랑 고춧가루까지 넣어서 드시네요.
게게 이름이 반꾸온 수안이였는데 수안이 집 주인 이름이라고 해요. 백선생님께서 자꾸 수안할머니 최고라고...ㅋ

 

Bánh cuốn Bà Xuân

★★★★☆ · 비스트로 · Dốc Hòe Nhai

www.google.com

하노이에서 소고기가 아니라 거위고기를 넣은 쌀국수가 있어요. 주로 하노이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거위고기를 쓴다고 합니다. 우리는 좀 질기다고 할 수 있는데 질기다기보다는 쫀득하다는 표현을 한다고 해요.

민트,튀긴마늘, 튀긴 샬롯, 삶은 거위 고기 그리고 넴. 넴은 거위고기로 만들었다고 해요.
우리 간장 비빔 국수처럼 간장에 이미 비벼져 있어요.

거위 구이는 꼭! 시켜보라고 하신 백선생님. ;-)

 

Hạnh Ngan Dé

★★★★☆ · 비스트로 · 72 Cửa Bắc

www.google.com

인절미 굽는 것과 비슷한 튀긴 반 쯩. 

물에 불린 찹쌀하고, 그 안에다가 녹두 불려가지고 껍질까고 돼지고기하고 떡처럼 네모나게 만들어서 찌는 거라고 해요. 여긴 길거리 음식이던데 어디일까요.ㅠㅠ

돼지 내장죽을 먹으러 티엔 할머니 집으로 갑니다. 돼지 내장죽은 돼지 국밥같은 맛이 날것 같은데 ㅎ 라임도 있어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할 것 같네요.ㅎ

지도에 티엔 할머니 집이라고 치면 바로 나오네요.ㅎ

 

티엔 할머니 집

★★★★★ · 음식점 · 18 Lò Sũ

www.google.com

완전 제 취향인 우렁이 쌀국수! 토마토가 들어간 것이  쫌 의아하긴 하지만, 우렁이를 좋아해서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ㅎ

 

Bún ốc Giang phố cổ

★★★★☆ · 음식점 · 36 Lương Ngọc Quyến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