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유럽 여행 이탈리아에서 사기당하지 않으려면?

반응형

유럽 여행 
이탈리아에서 사기당하지 않으려면?

 

르네상스의 걸작 대성당, 환상 석양 뷰 미켈란 젤로 언덕! 이탈리의 예술의 수도 피렌체에서 잠시 한눈 팔다가 사기를 당할 수 있는데요.

피렌체 젤라또 사기에 이은 피렌체 그림 사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여행카페에서도 이미 유명하고 당한 사람도 꽤 된다고 해요.

그들의 치밀한 사기수법! 365일 여행객들로 붐비는 대성당 앞 광장은 길이 비좁은데요.

길이 비좁은 베키오 다리 길바닥에 그림을 여기저기 펼쳐놓은 수상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부주의한 여행객들이 그림을 밟기를 기다리는 것이죠. 

여행객에게 그림을 강매하는 그림 사기단! 심지어 여행객을 슬쩍 밀어 일부러 그림을 밟도록 유도하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행객, 주민으로 가장한 바람잡이들까지 옆에서 동요한다고 하네요.

주도면밀해진 각양각색의 사기 수법들! 주이탈리아 대한민국 대사관의 추천 대응법으로는 무시하고 가라는것! 이도 안된다면 경찰을 부르겠다고 하면 된다네요.

베트남에서 사기를 당한적이 있는데 경찰도 별 도움이 안된다고 하던데 이탈리에서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말하니 사기단이 주춤하며 여행객을 말리는 모습이네요.

그림사기단외에도 이것 조심해라! 꽃을 내미는 수상한 손길. 바로 장미꽃 사기단인데요. 

유럽여행을 가신다면 꽃을 내미는 친절한 이들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친절한 미소와 함께 건네는 장미 한송이! 서비스로 사진촬영까지하고서 곧바로 꽃과 사진촬영대가로 돈을 요구 한다지요.

도 다른 방법으로는 커플 여행객이 주 타킷! 여자친구에게 꽃 선물을 하라면서 건데는 것이죠. 기가막히네요.ㅎ

꽃꽂이형! 여행객들의 가방과 주머니 등에 몰래 꽃을 꽂아 놓고 막무가내로 꽃값을 요구하는 것이죠.

한명이 꽃을 꽂는 동안 한명을 지갑을 노리는 2인조로 활동하는 사긴단도 있다고 하니 유럽 여행가실때 꼭 주의하셔야 겠어요. 최근에 본 박막래 할머니의 유럽 여행 영상에서도 도난사고를 당하셨더라고요.

장미꽃 사기단 출몰 지역 TOP3로는 이탈리아 로마의 스페인 광장과 프랑스 파리의 몽마르트언덕, 그리고 영국 런던의 빅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럽 사기는 다양하다보니 가시기 전에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행갔을 때  이유없는 호의는 경계하고 조심하는 게 먼저인 것 같아요.

전현무가 당한 베트남 다낭에서 여행사기 실화! 사진 촬영을 빌미로 다가온 과일장수. 전시자는 그대로 사진을 촬영을 했는데요. 이후 과일장수에게 망고를 강매로 샀다고...ㅎ

결국 실랑이 끝에 만원에 망고 3개를 구입해서 먹었다고 합니다.ㅎ 저도 베트남 나트랑에서 사기를 당한터라 맴찢이네요.ㅠ 

여행지에서 이유없는 호의는 의심하고 또 의심하세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