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정보

사업자 업종 코드 추가 정정 하는 방법

반응형

사업자 업종 코드 
추가 정정 하는 방법

 

부득이하게 사업자 업종코드를 추가 해야할 일이 생겼어요. 미리 해두었으면 편했을텐데 그래도 괜찮아요! 언제든지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 업종코드를 추가나 정정을 할 수 있더라고요. 메인화면에서 신청/제출 이모티콘을 클릭 해주세요.

사업자 신청/제출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06:00 ~ 24:00

사업자등록정정(개인)에서 바로가기를 클릭! 

사업자등록번호에 있는 선택란에서 사업자 번호를 클릭한 후, 조회하기 버튼 을 눌러주세요.

위의 이미지는 정정신고 화면이에요. 저처럼 추가를 해야하시는 분들은 전체화면보기를 클릭 해줍니다.

전체화면보기를 누르면 기존에 사업자 등록을 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조회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업종 입력 수정버튼 이 있어요. 만약 업종을 삭제하고 싶다면 기존에 등록된 업종을 선택하고 선택내용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반대로 추가 하고 싶다면 업종 입력/수정을 누르시면 되요.

업종 수정버튼을 누르면 다시 새창이 짠! 여기서 주업종과 부업종을 선택하고 업종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해외구매대행일 경우 업종코드는 749609 입니다. 

저는 업종코드를 추가 한 후에 업태명과 종목명을 바꿔주었어요. 여기서 한가지 더! 주업종은 하나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주업종을 바꾸려면 먼저 등록된 업종을 삭제 한 후에 등록하셔야 해요.

 

업종코드를 추가했다면 동의함에 체크를 하시고 저장후다음 버튼 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제출 서류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요.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증 파일을 업로드 했어요. 파일 변환 버튼을 누른 뒤 다음 버튼을 클릭!

그러면 위에 이미지처럼 최종확인 창이 나옵니다. 번호 순서대로 클릭하고 체크하신 후에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끝!

업무는 7일정도 소요된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다음날 바로 처리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어요.+_+ 빠르게 업종추가도 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