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정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조건 및 온라인 신청방법

반응형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온라인으로 상시 접수하세요

 

우리나라 청년들은 고학력 청년비중이 OECD최고수준인 69%에 달한다고 해요. 취업준비에 그만큼 시간과 비용을 소요하고 있다는데요.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부단을 덜어주고자 동영상 강의, 심층상담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취업 준비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동영상강의 1:1 심층상담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과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무엇을 지원해주는 걸까요?

자기주도적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본적인 프로그램,  구직활동요량과 취업지원프로그램은 물론 구직활동계획 수립 및 구직활동보고서 제출, 취업관련 동영상 의무 수강! 1:1 심층 취업상담등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고 있어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 중에 취업을 하게 되면 취업성공금이라고 하여 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은 3자기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이너가 만 18세에서 34세 청년들! 졸업, 중퇴 후 2년 이내인 미취업자분들에게 지원이 된다고 해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현금으로 지원되지 않고 매월 포인트로 클린카드로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구직활동지원금이니 만큼 사용을 제한하는 업종이 있어요.

 

 

유흥주점, 항공, 호텔 보험, 학자금, 자동차, 귀금속 등등 취업활동에 필요한 부분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사용하세요.

 

 

 

출처 : 고용노동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