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대만 가오슝 여행 꽉찬 일정! 혜진투어

반응형

대만 가오슝 여행 꽉찬 일정! 
혜진투어

 

짠내투어가 리뉴얼 하면서 더 짠내투어로 바꼈어요! 더 짠내투어로 바뀌고 첫 여행은 가오슝으로 출발! 대만 여행을 한국에서 정말 많이 가는 것 같아요. 

타이베이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있는데 바로 가오슝! 가오슝은 비행기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답니다.

가오슝 공항에서 MRT로 시내가는 방법

MRT 표지판을 따라 공항 밖으로 나오면 MRT 가오슝 국제공항역을 발견! (6번출구) 모든 대중교통카드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패스는 필수네요. 

아이패스는 지하철 15%할인, 버스, 페리 등 이용이 가능해요. 구입비용 :  약 4,000원

지하철을 타고 메이리다오역으로 이동한 멤버들. 미국 여행정보 사이트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 2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해요. 온 천장을 뒤덮은 색색의 스테인글라스! 인증샷은 필수네요.

 하루 3~5번 진행되는 화려한 라이팅 쇼까지!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확인하셔야 겠지요!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8시 주말에는 5회로 3~7분동안 이어진다고 하네요.

멤버들이 찾은 노리배골소탕. 48년 전통의 돼지갈비 전문점으로 현지인은 물론 언론과 정부에서도 추천한 맛집이에요. 대표음식인 돼지 갈비탕과 갈비 덮밥, 갈비튀김, 갈비 국수 등 종류가 다양하네요. 

대만 하면 흑당버블티죠!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대만 가오슝에 가게 되면 한잔 즐기세요!

 흑노대는 대만에서 맛보는 원조 밀크티의 맛을 볼 수 있는 곳이죠! 현지인에게 입소문 난 흑당 버블티 맛집이라고 해요. 

 

 

신선한 우유의 고소함에 쫀득 달달 버블티 씹는 식감! 4단계로 당도 조절 가능! 무더운 더위를 날려버릴 인생 버블티 한잔 어떠세요?

달달한 버블티를 즐기고 찾은 곳은 보얼 예술 특구에요. 폐업한 물류창고 및 공장이 예술 공간으로 변신한 곳이죠. 2000년대 침체기를 맞았던 보얼 지역에 시 정부의 지원으로 재탄생한 가오슝 대표 문화 예술 단지. 

보얼탑 전망대가 있는데 입장료도 저렴해요! 이곳을 올라 갈 수 있을까 싶어요.ㅎ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다리가 후덜덜 할 것 같아요. +_+

대만하면 역시 펑리수겠지요! 쇼핑리스트 중에 하나지만 펑리수를 판매하는 곳이 많다보니 입맛에 맞게 시식한 후에 사는게 좋더라구요. 

써니힐에는 들어가기만 해도 펑리수와 우롱차가 공짜로 나온다고 해요. 타이베이 여행을 갔을때 펑리스 한상자 사왔었는데 파인애플의 달콤함이 생각나네요.

대만 전통식당은 역참 식당. 한글로 되어 있는 메뉴판이 있어서 주문하기에도 어렵지 않을 것 강ㅌ아요! 레트로 감성으로 꽉 채워진 식당.

 가오슝 기차역 수문 선로 옆에 위치해 있고 소박하고 저렴한 음식이 매력적이랍니다. 역참식당에 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이 있는데 바로 메뉴판에도 없는 이곳만의 별미인 돼지기름 밥이에요. 

대만 8경 중 하나인 아이허! 가오슝 대표 명소인 사랑의 강이라는 뜻인데요. 가오슝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응 아이허 필수 코스는 곤돌라에요.

 곤돌라에 동승한 뱃사공이 라이브로 노래까지 들려주는데... 규현의 노래가 더 감미롭네요.+_+

대만 3대 야시장으로 꼽히는 유허 야시장! 대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선한 열대과일부터 즉석에서 빚어주는 쫀득쫀득한 만두&시고 매콤한 쏸라펀을 즐길 수 있어요. 

대만여행에 가는데 야시장을 안가면 말도 안돼 왜! 겠죠?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