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다낭여행 언제 가야할까? 베트남 기본 정보 알고가자!

반응형

다낭여행 언제 가야할까? 

< 베트남 기본 정보 알고가자! >




식을 줄 모르는 다낭여행의 인기!  시간이 갈수록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다낭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4시간 40분정도 에요. 항공노선은 5개 항공사가 운항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베트남항공 외에도 저렴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평일이나 비수기같은 경우에는 20~30만원대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비수기에 비해 2~3배정도 올라갈 수 있으니 미리 예매하는 것이 이득이겠죠? 다낭은 다양한 저가 항공은 물론 저렴한 물가가 매력적인 여행지인데요. 올여름 휴가지로 찜콩 해두었던 분들이라면 다낭여행 가기전 필수 정보들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비자?


베트남은 비자없이 15일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비자없이 입국한 후에는 현지에서 비자를 신청하실 수가 없기때문에 30일이 지난 후에 다시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도착 비자 같은 경우에는 개인이 진행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어서 대부분 여행사를 통해서 발급을 받고 있습니다.   * 여권의 잔여기간은 반드시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하고 입국, 세관 신고서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터넷 사용 & 심카드


공항에서 나오면 심카드 가판대를 보실 수 있는데요. 그 곳에서 사는것이 가장편리하고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에요. 전화나 인터넷 데이터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나뉘어져 있으니 한국과 연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고려하셔서 심카드를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와이파이가 잡히는 곳이 많고 데이터가 무제한이니 한명만 개통해서 테더링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인터넷 같은 경우도 대부분 식당이나 호텔에서 무료로 사용은 하실 우 있어요. 속도도 빠른편이고 공공 와이파이도 운영되고 있답니다.



다낭 여행시기는?


동남아의 경우 일년내내 더울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이에요. 한국만큼 춥지는 않지만 다낭에도 겨울이 있답니다. 여행 시기에 맞춰서 준비물과 여행계획을 세우셔야 하는데요. 다낭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5월이에요. 성수기보다 관광객이 많지 않고 쾌적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한낮에는 더운 편이지만 대체적으로 선선한 편이에요. 6~8월에 경우에는 야외 활동이 조금 힘들정도로 더운날씨가 계속되는데요. 리조트에서 휴양하실 예정이라면 좋지만, 야외활동을 많이할 예정이라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에서 여름 휴가 날짜와 겹치는 기간이다 보니 리조트에서 선선하게 물놀이하는건 어떨까요? 에어컨을 찾아보기 힘든 호이안의 경우는 잠시 미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9~11월의 경우는 우기에 접어드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에요. 습도가 높아서 꿉꿉하지만 비가 내리고 나면 선선하게 야외활동이 가능하답니다. 언제 비가 올지 모르니 우산은 항상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 이 시기에는 비수기라서 관광객이 적어서 사람이 많은걸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이 시기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12~2월 다낭의 겨울은 한국만큼 춥지 않아서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에요. 선선한 날씨때문에 야외에서 수영을 하기에는 추우실 수 있지만 야외활동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기랍니다. 한낮에는 덥게 느껴질 만큼 일교차가 큰편이니 겨울에 여행하시게 된다면 얇은 외투를 챙겨가시는것도 좋겠죠?



환전


베트남의 화폐는 ' 동 ' 입니다.  모두 지폐로 동전은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단위가 커서 적응하기 어렵고 사기도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흡니다.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에 현지에서 달러를 동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전할때에는 시내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세요. 만약 공항에서 택시를 타야할 경우에는 공항내 환전소에서 조금만 환전을 하시고 환율이 좋은 시장 옆 금은방이나 롯데마트내에 있는 시내 환전소에서 바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전후에 한장한장 확인하시는거 있지 마시구요! TIP. 베트남의 돈 같은 경우에는 단위가 커서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뒤에 있는 ' 0 ' 을 하나 빼고 나머지 금액을 반으로 나눠서 나오는 돈을 한국 돈으로 보시면 됩니다. ' 0 ' 이 많다보니 10,000동은 10K , 100,000동은 100K로 표기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공항에서 숙소까지


다낭여행의 시작은 공항이겠죠! 다낭은 공항에서 숙소까지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공항에서 다낭 시내까지 우리 돈으로 만원이하의 금액정도로 가능합니다. 호이안의 경우에는 2만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낭에서 택시타실때는 안전한 택시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비나선이나 마일린을! 카카오택시와 같은 그랩 어플을 이용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택시외에도 숙소에서 무료셔틀을 제공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행가시기전 꼭! 확인하셔서  즐거운 여행 하세요.



다낭 시내관광


다낭여행시 휴양만즐기기에는 다소 지루하실 수 있죠! 핑크핑크한 색상인 매력적인 분홍색 성당과 더불어 용다리, 꼰시장등 주요 스팟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시내관광도 즐겨보세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하루정도면 여유롭게 중간중간 커피한잔도 즐기면서 여유를 보내실 수 있답니다. 용다리는 야경명소로 유명하니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한 후에 야경은 용다리에서 즐겨보세요.



다낭 근교여행


다낭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는 여유가 많다면! 다낭 근교 여행을 빼놓을 수 없겠죠. 일일투어로 이용하기 좋은 호이안 구시가지!  호이안은 다낭여행시 반드시 들려야 하는 명소중에 명소에요! 다낭에서 택시를 타고 40여분가량 달리면 호이안 구시가지가 나오는데요, 쇼핑도 하고 야경도 보고 산책도 즐길 수 있는 호이안은 전통적인 목조가옥과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에요.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이 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등불이 켜진 밤이야말로 호이안의 진정한 매력이 아닐 수 없어요!  * 입장료 : 120,000동 / 택시요금 왕복 60~80동. 이 외에도 오행산과 바나힐이 있는데요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오행산, 과거 상류층의 휴양지 였다는 바나힐까지. 알차게 계획짜셔서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 오행산이 입장료 : 15,000동 / 바나힐 입장료 : 600,000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