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6월 가볼만한 곳 해남 수국축제 포레스트 수목원

반응형

6월 가볼만한 곳
포레스트 수목원

🚘 주소 : 전남 해남군 현산면 황산지 산1-33
⏰ 운영시간 : 하절기 오전 8시 ~ 오후7시 / 동절기 오전 8시 ~ 오후5시
🔖 입장권 : 성인 5,00원, 단체 4,000원
*36개월이하 무료입장

6월! 친정에 내려갔다가 멀지 않은 곳에 수국이 예쁜 수목원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다녀왔어요. :) 시기가 너무 좋게 수국이 활짝 핀 시기에 방문했더라고요. 

평일에 가고 싶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토요일에 다녀왔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가 너무 예뻤던 시기라서 그런지 방문객이 정말 많더라고요. 

포레스트 수목원은 4개의 ST를 즐기실 수 있는 수목원이라고 해요. 
Star, Stone, Story, Study
4가지는 무슨 의미일까 궁금했는데 수목원을 둘러보시면 곳곳에서 느끼실 수 있답니다.

포레스트 수목원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넓고 수국도 다양하고 사진 스팟도 많더라고요. :) 5년에 걸쳐 조성된 곳인데 이번에 수국정원을 보시던 엄마도 더 넓어지고 해년마다 예뻐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기 위에 올라가면 사진 스팟! 포레스트 수목원은 사립 수목원인데 전국에서 포레스트 수목원이 수국종류가 가장 많다고 해요. 

수국 색상도 단일 색상도 아니고 다양하고 화려했어요! 여름 꽃인 수국은 역시 6월에 가야 가장 예쁜 것 같아요 ♥

수국은 매년 가지를 쳐줘야 꺠븐 꽃을 만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흰색+초록빛이 띄는 꽃이 피기 시작하기 전에 점점 밝아지면서 자색과 연핑크, 그리고 시원한 컬러의 블루 수국 ♥

토양이 강한 산성일 때는 파란색을 많이 띄고 알칼리 토양의 경우 붉은색을 띄는게 특성이라고 하네요. 종류자체도 다양하지만 컬러도 다양해서 포레스트 수목원을 돌아다니시다보면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 

해남 수국 축제는 6월 초에서 7월까지에요. 제가 방문 했을 때는 수국 축제가 시작하고 일주일 쯤 뒤에 방문했는데 아직 덜 핀 수국이 있었어요. 6월 중순쯤 가시면 더 예쁜 수국정원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수국만 있는 건 아니고 다른 꽃들도 준비 중인 것 같았어요. :)  내년에는 내 후년에는 또 얼마나 예뻐져 있을까요 ♥

사진 스팟에서 한 장 남기고 내려왔습니다. :)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대기해야 될 정도로 인기 많은 수국 명소 인 것 같아요 ✿(′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