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 개항장거리 중구청 주차장 정보

반응형

인천 개항장거리 주차장
중구청 주차장

이용시간 : 매일 오전 09:00 ~ 19:00

날씨가 좋아서 동인천 개항장거리 나들이 가면서 차를 가져갈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요. 개항장거리 중앙에 있는 중구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 차를 가지고 이동했어요. 중구청은 차이나타운이랑 신포시장 가기에도 위치가 너무 좋아서 딱!이었어요.

공공기관이라서 평일만 운영하는 줄 알았는데 안내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고 씌여져 있더라고요. 주말에도 운영하는것으로 쓰여 있었어요. 

주차요금
기본 30분 1,000원
30분 후 15분당 500원
전일주차(5시간이상) 10,000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80%할인
경차 60%할인
요일제, 저공해 차량 50%할인 
임산부, 다자녀 50% 할인

지상주차장은 민원인 전용이라서 지하주차장을 이용했어요.( 평일 방문) 주차차량도 표기되어 있고 지하 3층까지 있어서 주차공간은 넉넉한 편이었어요. 주말이면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개항로 외에도 동화마을이나 자유공원 돌아다니기에도 위치가 좋았어요. 개항로를 갔는데 문학소매점을 왜 안들어갔을까... 동네 서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사진만 찍고 후다다닥 이동했...ㅠ

인천 중구청 주차장에 주차를 해놓고 주변을 돌아다녔어요. 예전에 왔을 때보다 분위기가 많이 바껴있고 전시회도 하고 있어서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 

중간중간에 쇼핑도 하고 무거워서 차에 잠시 놓고 다시 돌아다니기도 하고, 위치가 아주 최고였어요! ♥

추석이나 명절, 광복절 같은 날에는 무료로 개방하기도 한다고 해요. 동인천  가시게 되면 중구청 주차장 편하게 이용하시길 추천! :) 

오늘 하루도 즐거운 날 되세요 ✿(′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