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오키나와 여행시기 여행정보 가기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 정보
벚꽃은 언제필까?

 

알아두면 좋을 오키나와 여행 정보! 아는 만큼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 여행가기 전 뭘 챙겨가야 할지 벚꽃은 언제 피는지 궁금하시다면 오키나와에 대해서 알아보고 떠나세요! 오키나와는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눠서 여행계획을 짤 수 있는데요. 공항 근처에 있는 나하시. 나하에는 국제거리, 마키시 시장, 슈리성 등등 공항에서 가까운 관광지들은 나하시에 몰려 있는데요. 공항에서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아서 모노레일로 충분히 다 돌아보실 수 있어요. 북부에는 가장 유명한 츄라우미 수족관이 있는데요. 

 

 

주변에는 코우리 대교도 있지만 아무래도 위치가 나하시에서는 멀다 보니, 일일부터로 한꺼번에 여러군데를 둘러 보실때 들리곤 한답니다. 중부에는 서해를 바라보고 있는 리조트가 줄지어 있고 아메리칸 빌리지, 류큐무라, 만좌모, 푸른동굴등 주요 관광지가 몰려 있어요.

 

 

 남부지방에는 북부와 중부와는 다르게 자연 친화적인 곳이에요. 남부에서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시려는 분들이 많이 찾곤 하는데요 해안가에 있는 카페가 아름다운 곳도 있어요. 나하에서는 30여분정도 걸리는 그리 멀지 않은 곳이랍니다.

 

여행 정보

오키나와는 인천공항에서 2시간 15분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일본의 다른 도시들보다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에요. 최대 90일까지 머무를 수 있어서 한달살기에도 좋은 오키나와! 공항에서 입국 스탬프만 받으면 간편함! 상업목적일 경우에는 별도로 비자를 발급받아야하니 참고하세요. 

 

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는 아열대성 기후로 연평균 20도가 넘고 일년 내내 온화한 기후에요. 온난화 기후로 열대성 작물을 재배가 되는 곳인데요. 오키나와 일일투어를 신청하게 된다면 파인애플 농장도 가실 수 있어요. 오키나와는 벚꽃이 1월 중순부터 2월중순까지 개화시기로 보시면 되는데요. 5월에서 6월 그리고 8월은 장마철로 시도때도 없이 비가 온답니다. 해수욕을 즐기실 예정이라면 4월부터 10월까지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시기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4월만 하더라도 해수 온도가 낮아서 아직은 추운감이 있으니 살짝 지나서 가시면 좋을 듯 해요.

 

 

 7월에서 10월에 경우는 태풍이 자주 오는 시기에요. 날씨 예측이 어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 날씨는 예측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극성수기는 5월로 숙박비와 항공료가 비싸지는 시기입니다. ( 저는 겨울에 다녀왔는데요. 일교차가 커서 얇은 패딩은 필수더라구요. 낮에는 땀이 날정도로 더웠고 밤에는 너무 추웠답니다.)

 

환전

오키나와 여행에서는 현금을 꼭! 챙겨 가셔야 해요. 오키나와 식당에서는 카드를 받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되도록 오키나와에 여행가게 된다면 평소보다 살짝 더 ! 많이 해가시는것이 편하답니다. 만약 오키나와에서 현금인출을 해야한다면 ATM기기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오키나와 같은 경우에는 씨티은행 ATM기기가 없습니다. 오로지 우체국! 가까운 편의점 ATM기기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가끔 안되는 경우가 있을때는 우체국에 가셔서 이용하시면 되세요.

 

식당 같더니 문 닫았다?

오키나와는 여유로운 사람들이 많이 사시는 것 같아요. 음식점이나 점포를 방문하면 어랏? 문이 닫혀 있는 경우도 간혹 보실 수 있는데요. 주인이 쉬고 싶은 날이 바로 휴무! 휴무가 따로 정해지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멀리 있는 식당같은 경우는 확인하셔서 방문하는 것도 좋아요. 오키나와 음식점을 방문하다보면 한국어로된 메뉴판이 없는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그림으로 되어 잇는 메뉴판이나 영어로 된 메뉴판이 있을지도 모르니 주문하시기 전에 체크체크!

 

오키나와 인터넷 사용

오키나와에서 렌터카를 준비했다면 렌터카를 이용해서 정확한 장소를 가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필수겠죠! 필요한 정보들을 그때그때 찾아야 하는데요. 오키나와에서는 데이터로밍, 포켓 와이파이, 심카드 등 다양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지만, 포켓 와이파이를 추천드립니다. 포켓 와이파이같은 경우에는 여러사람이 이용할 수도 있고 한국 통신사 데이터 로밍보다 빠른편이에요.

 

 

일본같은 경우는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기 때문에 1일 5천원 선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를 추천드립니다. 현지 유심같은 경우에는 나하공항 관광안내소 옆에 있는 자판기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현지 유심같은 경우는 카톡이나 한국 SNS가 제약이 있을 수 있고 전화가 불가능하며 데이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하다보면 무료 와이파이를 보실 수 있는데요 포켓 와이파이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급할때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이외에도

오키나와는 렌터카로 여행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교통신호가 한국과는 반대로 되어 잇어서 처음 운전하실때 당혹당혹! 하기세 된답니다. 운전석은 오른쪽에 있고 진행방향은 좌측으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좌회전할때는 작게 우회전할때는 좌회전 차선을 끼고 크~~게 돌아야 한답니다.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왔을때 너무 춥다? 오키나와도 추운 계절이 있답니다. 겨울철에는 일교차가 크다보니 손발이 꽁꽁 얼 정도로 추웠어요(개인차가 있겠죠?) 숙소에 가시면 냉난방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리모컨으로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일본 전압은 110V. 돼지코 챙겨가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