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짠내투어 터키 이스탄불 곱빼기투어 여행정보 이대로 가보고싶다~

반응형

짠내투어 터키 

이스탄불 곱빼기투어 ♥  이대로 가보고싶다~

 

이번 짠내투어 시작을 터키 이스탄불에서 했는데요! 제가 가보고 싶은 지하동굴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 그래서 이번 짠내투어 터키 여행편은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답니다 ㅎ 게다가 카파도키아도 갔잖아요!!!!! 파묵칼레가 나올런지....

 

터키 공항 철도 이용방법!
Metro 이정표를 보고 내려가면, 공항과 연결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한국 교통카드와 유사한 카르트 교통카드는 구입최소 금액 10리라! 
(카드 구입미 6리라 + 충전 금액 4리라)

공항에서 선착장에 도착한 짠내투어 일행들! 첫째날은 곱빼기투어로 시작했는데요 ㅎ

이스탄불 대중교통 팁! 2시간 이내에 다른 교통수단 탑승시 할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단 현금승차는 불가능하고 카르트 구입이 필수! 환승개념이겟죠?

 

터키 이스탄불하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바로 그곳이에요 에미뇌뉘 선착장!

이곳에가면 피클음료과 고등어케밥을 꼭! 먹더라구요ㅎ 하지만 가시가 그대로 몸에 품고 있다보니 먹는것도 불편하고 맛도 그저그렇다고 하니 ㅎㅎ

 

하지만! 선착장에서 먹었던 옥수수는 너무 맛있어서 춤까지 출 정도라네요 ㅎ 고등어케밥을 먹어서 상대적으로 맛있어 보이는건 아닐런지 ㅎ 궁금하기도 하네요 ㅎ

 

세계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지하철인 튀넬을 타고 이동!

고등어케밥을 뒤로하고 진정한 로컬푸드인 터키식 아침식사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곳이에요. 이곳에서 멤버들 머리가 띠용띠용! 할 정도로 맛있다고 엄지척척했었는데 그게 바로 물소 젖으로 만든 카이막!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이는 카이막에 빵과 함께 꿀을 콕 찍어먹으면 진리라고...ㅠ 아흥....ㅠ 먹고시포..ㅠㅠ

 

한국에서도 많이 보이는 쫀득쫀득한 터키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간곳! 작은 사이즈는 2100원으로 가격이 비싸지는 않네요 ㅎ

 

그리고! 터키하면 유명한 커피 점!!! 짠내투어에서 터키의 독특한 문화인 재미로 보는 커피 점을 보기 위해 카페를 찾았는데요.

터키식 커피는 물과 커피 가루를 함께 끓여 여과하지 않은채로 마신 후 커피 찌꺼기로 점을 본다고 해요.

 

점을 보는 곳이라서 그런지 커피가 비싼편이지만 ! 문세윤씨의 점을 ㅋㅋㅋㅋㅋ 과연 맞출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ㅎ

 

케밥이 유명한 터키! 꼬치케밥 맛집으로 출동! 푸짐한 한 상에 17,600원에 싸먹는 꼬치 케밥인데요. 2인세트가 17,600원에 메제 10종을 무제한으로 리필해서 드실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터키의 대부분은 이슬람교로 이슬람교에서 돼지고기는 금지가 되어 있어서 없다고 합니다~ 메제는 총 10가지! 종류가 다양하고 2인세트인데 정말 푸짐해보이더라구요.

 

터키 여행을 하게되면 가보고 싶었던 지하 궁전! 식사를 마친 멤버들이 들린 곳인데요. 이 곳은 비잔틴 제국 유스티니아누스 1세때 건설이 되었다고 하네요.

 

땅에 가라앉은 궁전이라는 뜻으로 저수지의 습기가 기둥에 맺혀 흘러내리는 모습이 마치 우는 모습같다고 하여 울고 있는 기둥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지하궁전은 역시 메두사의 머리가 아닐까요? 들어갈때부터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하궁전!

 

지하궁전을 지나 오르타쾨이 궁전으로 향했는데요. 밤이 되면 다리에 불이 들어와 더욱더 화려하고 로맨틱한 밤이 되는 거리더라구요 ㅎ

 

마지막 식사는 로컬 양갈비! 즉석에서 장작에 굽는 현지 양갈비 맛집이라고 해요. 1인분에 만원!

입맛대로 고기를 골라서 드실 수도 있고 양고기를 못먹는 허경환님도 맛있게 드시는것이 도전해볼만 하겠어요!

 

곱빼기투어가 선택한 한인민박! 바다뷰 전망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곳이였는데요. 처음에 계단으로 들어갈때는 무서워보였는데, 방안에서 창문을 여는 순간! 우후~

 

저렴하게 하루일정을 보냈네요 ㅎ 짠내투어 보고나서 더 가보고 싶어지는 터키 이스탄불...ㅠㅠ 언제쯤 갈 수 있을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