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7`사이판, 대만

대만 타이베이 여행 시먼딩 야식은 꿀!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여행 
시먼딩 야식은 꿀!

 

북적북적. 대만여행 첫 밤은 시먼딩에서 보냈어요. 

시먼딩은 타이완의 명동이라고 불리우는 젊은이들의 거리죠! 다양한 스티커 사진기계, 핸드폰, 악세사리, 피규어 등등 즐길거리도 많지만 이곳에 가면 먹어야할 길거리 음식들도 다양해요. 

지하철 시먼역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시먼딩! 지하철역세어 나오자마자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입구에서는 노래를 부르는 사람도 있었구요. 시먼딩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는 볼거리들은 정말 많았어요! 

한국가 분위기가 비슷해서 명동인가? 싶을 정도 였어요.ㅎ 걷다보면 한국 로드숍 화장품 매장들도 있고 후훗-!

타이베이 최초 보행자거리는 시먼역 6번축구로 바로 연결이 되어 있어요. 시먼이라는 명칭은 일본 점령기에 지어진 것이랍니다. 

원래는 타이베이 성서문 밖의 지역으로 황량한 곳이었는데 극장가로 번성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번화한 거리로  발전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1990년대 이후에는 타이베이 시와 시먼딩 상가들이 합심해서

 

 

타이완에서 최초로 보행자 거리를 조성해서 주말에는 차량 통행 금지가 되었어요. 보행자 거리! 시먼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대형 상가들을 보면 눈이 땡글!

시먼에서 둘러보다가 치즈감자를 하나 먹었어요. 저녁을 먹고 방문했던터라 너무 배불러서 이것저것 먹고 싶었지만 위가 받아주질 못해서 어찌나 아쉽던지요.ㅠㅠ 사람이 많긴 했지만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았어요. 

치즈감자 하나 주세요~! 큼지막한 감자를 반으로 갈라 1회용기에 넣고 햄과 옥수수, 계란을 척척-! 한 스푼씩 올려줍니다. 그리고 화룡정점! 노란 치즈를 드~~~음뿍! 조금 뜨거워서 손이 뜨끈뜨끈 하더라구요. 

양도 넉넉하고 맛도 좋고+_+ 치즈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치즈감자 치즈가 나쵸치즈소스처럼 진하고 깊었어요. 다음에 대만 여행가게 되면 타이페이쪽보다는 시먼딩 쪽에 숙소를 묵어서 저녁마다 길거리 음식 사와서 맥주한잔 하고 싶네요+_+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m

시먼딩
주소 : No. 10, Chengdu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운영시간 : 일~목 11:00 ~21:30 / 금~토 11:00 ~22:00 / 월요일 휴관
찾아가는 법 : 시먼역 하차후 1번 출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