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7`사이판, 대만

대만 여행 진과스 광부도시락 옴뇸뇸!

반응형

대만 여행 
진과스 광부도시락 옴뇸뇸!

 

진과스. 대만 여행 계획을 하면서 황금한번 만져보고 오자며 들렸던 곳이에요. +_+ 대만 북동쪽에 있는 진과스는 금광지역이에요. 일제 강점기에 금광이 개발되었는데 당시 황금 생산량이 아시아 최대였다고 합니다.  

일본이 적극적으로 금광을 개발하면서 진과스는 큰 번영을 이루었고 지금은 황금박물관, 황금폭포, 황금신사로 유명 관광명소로 자리잡았죠. 이제 더 이상 황금은 나오지 않지만 분위기가 독특하면서 어딘지 모르게 쓸쓸해 보이기도 했어요.

황금폭포. 진과스와 수이난둥을 잇는 진수이 도로 옆에 있는 황금폭포는 바닥에 깔려 있는 돌과 그 위로 지나는 황금색의 물이 빛이나요. 

이 물이 황금색으로 빛나는 이유는 진과스와 지우펀에서 배출된 광물이 샘물과 만나 바다로 미처 흘러가지 못하고 바닥에 가라앉아 녹슨것인데 멀리서 보면 마치 황금색으로 보여 황금폭포라고 합니다.  

이곳의 물에는 금속이온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서 산성수라서 식물들도 성장하기가 어려울 정도라고 해요. 그래서 물이 흐르는 곳에는 식물이 없나 봅니다.

진과스에 왔다면 광부 도시락을 먹으라지요! 마침 점심시간이라서 저희도 점심으로 광부도시락을 먹었어요. 1946년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일본이 관리하던 지노가스 광업 지역을 대만이 넘겨 받아 이곳에 타이완 금동 광물국을 세웠고 1955년 타이완 금속 광업회사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보자기에 쌓인 광부도시락은 한정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이른시간에 가지 않으면 먹지 못한다고 해요. 두툼하고 육즘이 많은 돼지갈비한덩어리가 척-! 올려져 있어요.

 

 

돼지갈비에도 향신료가 있어서 향신료를 잘 먹지 못하는 친구는 잘 못먹더라구요. 저는 아주 잘 먹엇지만요 +_+

번산 5갱은 번산 9개 땅굴 중 가장 완벽한 갱도를 보존하고 있는 곳이에요. 번산의 산 허리에 위치해 있고 깊이가 약 295m로 길었어요.  

과거 광부들이 어두운 갱도에서 일하며 겪었던 힘등 상황들을 모형으로 재현시켜 놓았어요. 이 곳을 찾는 분들은 갱도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갱도 내부로 들어가면 습도가 굉장이 높지만 시원하답니다.  

220kg 금괴가 있는 황금 박물관으로 들어갔어요. 금광 문화유산을 잘 보존하고 있는 곳인데요. 1층은 지우펀, 진과스 일대의 채광 역사와 광업관련 문물이 전시되어 있어요. 

2층에는 황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데 그리고 거대한 황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곳도 있구요. 이 곳은 별도로 입장료를 지불해야해요.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m

황금박물관
주소 : 224 대만 New Taipei City, Ruifang District, Jinguang Road, 8號金瓜石
연락처 : +886 2 2496 2800
영업시간 : 09:30 ~ 17:00 (토,일 마감시간 18:00)

 

 

반응형